의정/정치 >
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[경기도의회] 박옥분 의원, 수원 내 학교 시설환경개선을 위한 정담회
 
황재웅 기자   기사입력  2021/11/04 [17:30]

 

 

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(더불어민주당, 수원2)은 4일 교육행정위원실에서 도교육청 예산담당사무관, 시설담당사무관 등 관계 공무원이 배석한 가운데 수원시 관내 체육관 신설 등 학교 시설 환경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.

 

현재 명인중(26학급, 796명)은 4층에 소규모 체육관을 보유하고 있으나, 최근 2,600세대 규모의 인근 아파트 개발로 인하여 과밀학급이 될 위기에 처해 있다. 명인중은 교실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어 기존 소규모 교실형 체육관을 교실 등 다목적실로 전환하여 운영할 계획으로, 부족한 체육활동 공간 확보를 위해 운동장 부지 일부에 체육관 건립을 요청하였으며, 도교육청 담당자는 기존 다목적실 리모델링 및 정규 체육관 증축공사 관련 2022년 특별교부금사업 추진을 검토중이라 말했다.

 

박옥분 의원은 정규 체육관을 보유하고 있어 추가로 체육관 증축이 어려운 장안고(32학급, 788명)에 대해서는 야구특성화를 위한 시설 확충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였고, 경기체육고와 관련해서는 노후된 시설 환경 개선에 힘 써 줄 것을 요청하였다.

 

박옥분 의원은 올해 하반기에도 수원시 정자동 관내 5개 학교에 교육환경개선 예산 3억원을 지원하는 등 교육환경 조성에 많은 노력을 해오고 있으며, “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학생들이 쾌적하고,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”고 말했다.

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
기사입력: 2021/11/04 [17:30]   ⓒ 부천오늘신문
 
관련기사목록
광고
광고
광고